한국콜마, 홈플러스, 네이버웹툰 등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상태바
한국콜마, 홈플러스, 네이버웹툰 등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1.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겨울방학을 앞두고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이 늘고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홈플러스’, ‘한국콜마’, ‘현대트랜시스’ 등의 기업이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한국콜마와 현대트랜시스는 인턴십 근무 기간이 1개월로 길지 않고, 네이버웹툰 리서치 분야와 홈플러스는 근무기간 협의가 가능해 내년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래 잡코리아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기업을 정리했다.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동계 인턴십’을 진행해 오는 11월 18일(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술, 콘텐츠, 마케팅 부문이고, 상세직무는 △개발 △리서치 △콘텐츠PD △글로벌 콘텐츠 매니저 △마케팅 콘텐츠 디자이너 등이다. 지원직무별 우대사항은 네이버웹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오는 11월 18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총무 △품질기획 △디자인 △영업 △패키지 △자재관리 등이며, 근무지역은 서울, 부산, 경기, 천안 등이다. 서류전형이후 인적성검사와 1차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그리고 인턴십 종료 후 2차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영업직은 3개월이며, 영업 외 직무는 6개월이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오는 11월 20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관리’ 와 ‘인력관리’ 분야로, 영업관리 직무는 상품발주와 재고관리, 상품 품질관리와 진열, 고객응대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고, 인력관리 직무는 직원 근무 스케줄 관리와 직원 서비스 및 직무교육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1월부터 4월까지 4개월이며, 인턴십 종료 후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한국콜마는 ‘대졸 신입 인턴 채용’을 진행해 오는 11월 22일(23시59분)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 △품질관리 △생산지원 △공정개선 △총무/인사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다.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온라인 인성검사를 진행하고 이어 1차 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1개월이며, 이후 최종면접을 통해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현대트랜시스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오는 11월 22일(2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파워트레인 △시트 △영업 △구매 △품질 △경영지원 △홍보 등이고, 근무지역은 경기, 충남 지역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 및 AI면접을 진행한다. 이어 1차, 2차 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2월 둘째 주부터 4주간(1개월)이며, 인턴십 종료 후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