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 대국민 투표
상태바
산림청,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 대국민 투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0.11.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이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의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홈페이지(f-startup.co.kr)에서 진행한다.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는 소재 선정부터 사업계획서 도출까지 과정에 초점을 둔 8개월 장기 프로그램이다. 투표 마지막 날인 20일에 진행될 경진대회 성과 공유회에서는 발굴된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우수팀을 선발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성과 공유회 전체 과정은 산림청 누리소통망(youtube.com/forestgo.kr)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보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대국민 투표 비중을 40%까지 높였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설된 투표 홈페이지(f-startup.co.kr)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한 후 총 3팀(1일 1회)에 투표하면 된다.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발된 3팀에는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300만 원, 장려상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내년 개최 예정인 ‘도전! 케이-스타트업(K-Startup) 2021’ 등 타 경진대회에 참여해 부처별 예선을 통해 참여한 다른 팀들과 경쟁할 기회가 주어진다.

김종근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청년들이 도전의 힘, 혁신의 힘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도전이 실행까지 가능하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며 “참가자들의 도전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