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잡,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 과정 모집
상태바
인앤잡,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 과정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0.2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인앤잡에서는 교수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지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과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인앤잡의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과정은 교육내용을 세분화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은 ▲진로상담기초와 진로발달이론 ▲진로지도 1단계 ▲진로지도 2단계 ▲진로지도 3단계 ▲진로상담기법지도 및 실습 ▲최종평가 및 시험으로 구성돼있다. 위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 함께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4차혁명과 일자리동향 파악 ▲직업 및 직무분석 ▲입사서류작성법 ▲면접코칭법 ▲최종평가 및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용노동부 취업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지도 전문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우수 수료자에 한해 취업컨설턴트와 취업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교육 시간은 자격시험을 포함해 3일간 6시간씩, 총 18시간이며, 수료 후에는 시험을 통해 민간자격증을 부여받게 된다.

오프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은 교육대상자들이 LMS 시스템 잡스타트(http://www.jobstart.co.kr)를 통해서 진행시간과 장소에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진로지도사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직무, 진로지도에 적용 가능한 사례가 많아 도움이 됐다”, “진로 지도에 참고할 만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교육 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의견을 보였다.

취업지도사 과정을 수강한 교육생들은 “정부관계자의 정책 설명과 취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취업률 향상 우수사례를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상담에 활용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앤잡 홈페이지(http://www.innjob.co.kr) 또는 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