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서남권 6개 대학, 27일부터 [U6 연합취업캠프] 진행
상태바
경기 서남권 6개 대학, 27일부터 [U6 연합취업캠프] 진행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0.2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6, 경기 서남권 대학 [강남대, 성결대, 평택대, 한세대, 한신대, 협성대] 취업캠프 실시
언택트 채용전형 체험프로그램 운영
현직자 멘토링 실시 및 현직자 면접컨설팅

경기서남권대학협의체(이하 U6)가 10월 27일(화)부터 30일(금)까지 3일간 제6회 U6 연합취업캠프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U6는 경기 서남권 대학인 강남대, 성결대, 평택대, 한세대, 한신대, 협성대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4년 교류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매년 연합취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교육 내용은 AI면접과 모의시험, 채용설명회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교육은 녹화 강의와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27일(화)에는 실시간 강의 <언택트(Un-tact) 채용과 취업전략>, 동영상 강의 <AI 면접전형 파헤치기>,  <AI면접 만렙되기 모의체험>이 진행된다. <언택트(Un-tact) 채용과 취업전략>은 취업준비를 위한 정보 습득의 방법과 채용전형평가에 따른 대안을 탐색한다. <AI 면접전형 파헤치기>는  AI면접의 평가 기준을 탐색하고 AI 면접의 진행 형태와 특징에 대한 사전 탐구로 사전에 모의 AI 면접을 준비한다. 또한 <AI면접 만렙되기 모의체험>는 기업 언텍트 면접 체험을 통한 면접 유형 및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28일(수)에는 동영상 강의 <직무능력검사 특강>, <NCS직업기초능력 특강>과 온라인 모의 시험이 예정돼 있다. 교육생들은 자신의 직무역량 수준을 파악하고 고득점 전략을 위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다. 그 이후, <기업별 실시간 채용설명회>가 이뤄진다. 설명회를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인재 채용에 대해 체감하고, 정보 자극을 통해 취업마인드에 대한 능동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캠프 마지막 날인 30일(금)에는 <AI면접컨설팅>, <현직자와 함께하는 모의면접>, <직무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AI면접컨설팅>은 팀별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동영상을 피드백하고, AI면접의 평가방식 및 특징에 따른 준비전략 및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모의면접>은 현직 인사담당자에게 직무중심의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보는 시간을 갖고 실전면접에 대비한다. <직무 멘토링>은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기술, IT, 예술, 복지 등 6개 분야의 직무에 대해 필요역량, 지식, 준비방법 등을 기업 직무담당자에게 들어본다. 

‘U6 연합취업캠프’는 기업 채용 트렌드 변화에 따라 취업준비생에게 기업 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비대면 채용전형 과정을 경험하게 하고 그 경험의 결과를 평가하고 대안을 제시하리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