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제친 2020 상반기 일하기 좋은 IT 기업 1위는?
상태바
구글코리아 제친 2020 상반기 일하기 좋은 IT 기업 1위는?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10.1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구직자 및 직장인들이 뽑은 일하기 좋은 IT기업 1위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뽑혔다. 2위는 구글이었다. 이밖에도 카카오 계열사는 상위 10개중 3개를 차지했다.

잡플래닛이 ‘일하기 좋은 IT기업’ 순위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하기 좋은 IT 기업이었던 구글을 2위로 밀어낸 주인공은 작년 12월 설립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다. 이 회사는 작년 5월 카카오의 사내 독립기업인 ‘AI랩’이 분사한 것으로 클라우드, 모바일, 데이터 분석, AI를 주요 기술로 하는 B2B 사업을 위해 설립됐다.

이외에도 카카오페이, 카카오까지 카카오 계열사만 10위 내에 3개가 올랐다. 매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카카오가 8위에 자리 잡은 반면, 1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이어 카카오페이가 3위를 차지했다.

IT업계에서 강세였던 외국계 기업 중에서는 2위에 구글코리아, 6위에 아마존웹서비스가 선정됐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을 위기로 인식하고 빠르게 움직였던 국내 기업들과 달리, 글로벌 정책이나 의사결정을 따라야 했던 외국계 기업 다수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탓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순위권 안에는 소규모 벤처 기업도 있다. 브레이브모바일과 데브시스터즈가 그 주인공이다. 브레이브모바일은 각종 생활 서비스의 고수를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생활서비스 매칭 플랫폼 ‘숨고'를 운영하는 회사다. 김로빈 대표는 2020 상반기 경영진 지지율 TOP10에도 이름을 올렸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을 운영하는 게임회사다. 풍부한 복리후생 등 직원에 대한 투자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장점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