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진로 취업의 해결사! 호원대 모바일 가이드북 출시
상태바
언택트 시대, 진로 취업의 해결사! 호원대 모바일 가이드북 출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0.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활 처방전, 진로부터 취업까지 한방에 잡는다!

모바일 5G의 시대가 열리면서 기존의 한계를 초월하는 초고속, 초연결, 초경험, 초지능, 초감각 등의 기술들이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급변화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최신 정보 습득하고, 그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곧 성공이 관건이 된다. 하지만 각종 지식과 정보의 경로는 다양하기 때문에 매일 봇물처럼 터져 나오는 정보들을 감당하려면 모바일을 통한 정보 습득이 가장 최적의 방법이다.

모바일 가이드북의 핵심은 정보의 다양성과 신속함이다.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접근성으로 클릭 한 번이면 무수한 정보를 얻는다. 모바일을 통해 진로 및 취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가이드북’! 진로부터 취업까지 한 방에 잡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다. 호원대학교 [모바일 커리어ON]은 진로 및 직장예절과 취업, 면접 등 대학생활 중 진로 취업콘텐츠를 모바일북 한 곳에 담았다.

커리어온(Career-On)으로 대학 진로적성진단부터 취업까지 한 방에!

커리어온은 막강한 콘텐츠가 장점이다. 진로가이드, 직장예절가이드, 취업가이드, 면접가이드 등 대학생이 대학 재학 중 필요로 정보를 모두 담아 약 1,500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콘텐츠가 담겨 있다.

특히 진로적성검사 등은 체계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자기분석 과정이 있다. 이를 통해 자기탐색, 교내활동, 대외활동, 직업정보, 채용동향, 기업분석, 입사서류작성, 면접, 인적성검사 등 대학생활을 설계하는데 길잡이 역할을 하도록 도와준다. 직장예절을 사전에 탐색하고 예비직장인으로서, 사회초년생으로서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는데 무리가 없다.

대학선배 및 현직자의 경험담과 실시간 정보 공급

대학 졸업선배들의 이야기와 신입사원의 생생한 면접 후기, 인사전문가의 업종별 면접 비법, 면접관의 평가 방법 등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것은 또 하나의 강점이다. 실제 경험자의 이야기를 통해 텍스트에 힘을 넣어주는 역할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Career-On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어 풍성한 정보를 자랑한다.

취업 실무와의 연계 기능

학교와 학생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들도 모바일북에 탑재했다. 설문조사 기능은 학생들의 의견을 조사하는 용도로, 학생들의 의견을 바로 취합해 통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각 학과 중요 프로그램을 공지하면 학생들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기능까지 담았다. 그 외 취업뉴스, 교내소식, 채용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Un-Tact 시대의 모바일앱 - 진로취업의 해결사로서 기대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학생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을 담아 [모바일 커리어ON]을 제작했다. [모바일 커리어ON]을 도입한 호원대학교 담당자는 “Un-tact시대의 학생들이 진로 및 취업 맞춤 콘텐츠와 실무에 유용한 기능으로 학생과 담당실무자에게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시대적 요구를 가장 잘 반영한 모바일앱으로 진로취업해결사로서 충분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도입의 기대효과를 전했다. 또 다른 대학 관계자는 “모바일 가이드북은 국내외 취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며 “분야별 채용공고를 확인하기 위해 구직사이트를 따로 들어가지 않아도 돼 학생들의 반응이 좋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편의성, 가독성, 접근성)를 고려한 업계 최초의 모바일북! 시간과 장소의 경계를 허물고, 진로와 취업 정보를 한곳에서 만나는 ‘모바일 도서관’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리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