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내달 12일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경대, 내달 12일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0.09.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경대학교가 신산학융합본부 대학일자리센터와 인재개발원은 내달 12일 실시간 온라인 화상 방식의 '2020 온택트(ontact) 진로·취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부경대 대연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1000명이 넘는 학생이 참가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현장 행사 개최가 어려워져 진행 방식을 바꿨다.

부경대는 별도의 박람회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홈페이지 내에 참여 기업 및 기관별 온라인 부스를 마련해 실시간 멘토링과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철도공사, SK하이닉스, 현대·기아자동차, 동원시스템즈, 부산테크노파크 등 각 분야의 40여개 기업, 기관들이 참가해 현직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상담을 한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9일까지 사전 신청하고, 행사 당일 신청시간에 컴퓨터를 이용해 해당 온라인 부스로 접속하면 된다.

상담은 각 부스별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단위로 진행된다. 매회 3명씩 접속해 참가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신청자가 몰리면 질문자 3명에 더해 참관자로 7명까지 추가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부경대 LINC+사업단과 WISET사업단, 부산고용센터, 부산해외취업센터 등 유관기관들도 온라인 부스를 마련하고 멘토링, 특강, 설명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경대 서용철 신산학융합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한 현직 선배들로부터 취업 노하우와 정보를 얻으며 최근 더욱 힘들어진 취업환경을 극복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