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외국계 기업 취업공략 시리즈 시행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외국계 기업 취업공략 시리즈 시행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9.2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해외취업과 외국계 기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자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첫 단계로 9월 중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열띤 반응 속에 진행됐다.

△외국계 기업 준비를 위한 특강 △외국계 반도체 장비업체 공략법 △영어면접 1:1전문가 컨설팅 순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모두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이정호 강사는 20년 이상 글로벌업체(AIG, AMK, NXP 등)와 국내기업 주재원 근무 등 다양한 Industry의 채용절차와 조직문화를 경험한 인사전문가로 구성해 참여자에게 수준급의 강의와 컨설팅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 및 컨설팅은 모두 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특강은 신청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영어면접 컨설팅은 10명으로 제한돼 진행되고 있으나 참여자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횟수를 늘려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외국계 기업 취업에 높은 관심도를 확인했으며, 2단계로 외부 전문기관인 에세이리뷰와 협약을 체결하여 수준 높은 영문레쥬메/일문이력서 첨삭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다. 또한,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현직자가 진행하는 1:1 일어면접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