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뉴스앤잡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뉴스앤잡 업무협약(MOU) 체결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09.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대학의 우수 직업교육 및 취·창업 사례 발굴·확산 상호지원
▪ 전문대학의 행사 및 정책관련 기고, 칼럼, 논설 등 협력 및 지원
▪ 청년고용 촉진 및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 진행 등
뉴스앤잡 김영조 발행인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보형 사무총장
뉴스앤잡 김영조 발행인(좌측)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보형 사무총장(우측)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와 뉴스앤잡(발행인 김영조)은 정확하고 신속한 전문대학의 우수 직업교육 정보를 제공 및 확산하기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지난 10일 뉴스앤잡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대학 및 전문대학생의 우수 직업교육 취·창업 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고, 직업교육 내실화 및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책기고, 칼럼, 논설 등을 위해 상호협력 및 지원하기로 했다.

뉴스앤잡은 취업 및 창업 분야의 섹션이 특화되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 신문이다. 취업·창업 분야의 10여 년 이상 경력을 지닌 30여 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조 뉴스앤잡 발행인은 “뉴스앤잡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전국 전문대학의 소식을 취재하고 보도하여 전문대학의 위상을 제고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싶다”며 “전문대학의 우수 사례를 취재하여 전문가를 키우는 대학이라는 인식을 독자들에게 심어주고 싶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뉴스앤잡은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후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임원들의 인사말이 어어졌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전문대학과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적은 현실에서, 정확하고 다양한 우수정보를 발굴하여 확산하는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으로 전문대학의 강점을 보다 널리 알려, 다양한 꿈과, 끼, 열정을 가진 전문대학생의 우수 사례와 직업교육 특화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는 미디어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전문대학은 일반대학에 비해 취업률이 높은 편이다. 취업률이 높은 이유는 특성화된 산업체 연계 교육과정이 탄탄하여, 산업계 맞춤형 인재를 많이 배출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전문대학이 가진 다양한 강점을 전달하는 통로로서의 역할을 뉴스앤잡에서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산학교육혁신연구원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고용 촉진 및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포럼, 세미나, 캠페인 등도 논의 진행할 계획이다.

한광식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은 “전문대의 위상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평생직업교육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라고 전하며 “뉴스앤잡에서 전문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져 진행하는 행사를 취재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뉴스앤잡은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뉴스앤잡 김영조 발행인, 서설화 편집장, 백만석 기자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보형 사무총장, 한광식 원장, 소병한 연구원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