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온라인 에너지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온라인 에너지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9.0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이 내달 7일까지 한 달간 그린뉴딜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 구인·구직 매칭을 제공하는 ‘온라인 에너지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에너지 일자리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에기평이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채용 축소로 청년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기존 단발성 행사와 달리 기업의 채용 기간에 맞춰 장기간 운영해 박람회 운영이 실질적인 채용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총 52개 기관(대·공기업 11개, 중소·중견기업 36개, 출연연 2개 등)이 참여하며 에너지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개설한다.

‘에너지기업 전용 온라인 채용관’은 국내 최대 취업포털인 잡코리아와 연계한 구인·구직 홈페이지다. 32개 에너지기업의 실시간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구직자는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이용해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일자리를 원클릭으로 확인·지원할 수 있다. 채용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취업에 성공한 선배가 전하는 다양한 취업 성공 노하우도 얻을 수 있다.

공기업, 대기업 등 입사선호도가 높은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상담을 진행하는 ‘1 대 1 온라인 취업 상담소’도 운영한다. 1 대 1 취업상담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9개의 공공기관과 LS 일렉트릭,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대기업 5개사, 강소기업 6개사 등 총 20개사가 참여한다.

에기평은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 대표기업 1 대 1 취업상담을 시작으로 지역인재 전용 채용설명회, 에너지혁신인재포럼 등도 차례로 개최해 에너지 분야 인재의 채용시장 유입을 유도하고 구인·구직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