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인문사회계열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인문사회계열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0.08.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Google Analytics 공인전문가 자격과정(GAIQ) 강의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모습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유정훈)가 지난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의 디지털역량강화를 위한 Google Analytics 공인전문가 자격과정(GAIQ)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했다.

2020년도 신규 개설된 이번 교육은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자격증을 중심으로 디지털 이해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들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툴로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실무 지식, 디지털 광고에 대한 기초지식과 측정방식, 목표에 적합한 데이터 수집 및 전략 수립 등을 교육했다.

4일 동안 총 15시간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재학생 및 졸업생 28명이 수료했으며, 자격증 취득 응시 인원 27명 중 전원(100%)이 합격하는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혀 몰랐던 구글 애널리틱스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화상 강의에 대한 장점이 많았다’, ‘향후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심화과정이 개설되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동계방학 때에도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필요로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의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은 홈페이지(job.ajou.ac.kr)를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