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취업준비 잠시 멈춤 Oh No!
상태바
코로나19, 취업준비 잠시 멈춤 Oh No!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0.06.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부-고용정보원, 「포스트 코로나 청년센터 운영 활성화 관계기관 워크숍」 개최
카카오 라이브 온라인 집중 컨설팅
카카오 라이브 온라인 집중 컨설팅

“코로나로 취업준비를 잠시 멈춰야 할지 걱정입니다”(구직자)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청년이 취업 상담받기도 쉽지 않은 요즘, 스터디룸부터 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센터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23일 부산광역시 서면 청년두드림센터에서 전국 청년센터 관계자를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청년센터 운영 활성화 관계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청년센터에서 청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각 청년센터 우수사례를 소개해 전파하는 자리다.

송수종 고용정보원 연구위원에 따르면, 각 지자체 청년센터에서는 ▲온라인 취업멘토링·생방송 특강 실시 ▲카카오 채널을 통한 정보 제공 등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수원시 청년바람지대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유통·정보통신·화학 대기업 현직자 특강을 제공하였다. 총 100명에게 특강, 홍보·마케팅 등 분야별 멘토링, 3대4 모의 면접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설문조사 결과 ‘취업준비에 도움 91%’, ‘추후 재참여 희망 98%’ 등으로 만족도도 높았다. 부산시 청년두드림센터는 채팅방에서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카카오 라이브톡’을 이용해 기업별 자소서 특강 등 온라인 집중 컨설팅을 실시했다.

센터 설명에 따르면, 접근이 용이한 카카오톡을 활용함으로써 취업준비생의 참여도가 높고, 즉각적인 피드백도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 기능을 활용해 정책상담을 제공하는 서울시 무중력지대 양천 등의 우수 운영 노하우가 각 센터에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