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활용의 증가추이를 보며 [오준일의 Hustle Fever](11)
상태바
인공지능 활용의 증가추이를 보며 [오준일의 Hustle Fever](11)
  • 뉴스앤잡
  • 승인 2020.06.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SW200 고성장 PD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SWAI·자율주행·진단시약장비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젊은 CEO들의 동남아시아 진출 전략을 위한 창업 멘토링을 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룰루랩이라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창업 멘토링을 했습니다.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피부 스캔(skin scanner)으로 생물학적 나이와 피부나이를 측정하고, 단 한 번의 촬영으로 얼굴전면을 구역별로 분석해 각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룰루랩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세계가전전시회)에서 2019, 2020년 건강분야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기업입니다. 삼성전자 개발 연구원과 글로벌 마케팅을 했던 분들이 나와서 창업한 기업으로 젊은 대표가 아주 의욕적이고 활발하게 신제품을 출시하고, 역량을 펼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K-뷰티라고 하는 한국화장품의 해외진출은 아주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해외여행과 해외전시회 참가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인공지능이 단 30초 만에 피부 나이를 진단해 피부에 딱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보며 참 편한 시대에 살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제 룰루랩 인공지능 스캐너로 제 피부 나이를 진단해 본 결과, 생물학적 나이와 피부나이의 차이가 별로 없는 것을 보니 노화(aging)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우리나라의 젊은 스타트업 기업을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