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운영평가, 최고등급 받아 '우수대학' 선정
상태바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운영평가, 최고등급 받아 '우수대학' 선정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2.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지난 27일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자체, 대학 등이 협력해 대학생 및 지역 청년에게 진로 및 취창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15년 시범 대학으로 선정되어 5년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 운영평가는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인프라,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지역 청년고용지원서비스 및 청년체감도 등 항목을 구분하여 진행된다.

가천멘토클럽

가천대는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한 학생종합경력관리시스템·인프라 구축, 전공기반 진로취업지도 강화를 위한 ‘취업멘토지도교수제’ 도입, 전공별 경력개발로드맵 구축, 수요자 중심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졸업생 선배멘토와 함께하는 직무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진수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가천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로 및 취업지원 기관과 연계 강화를 통해 질 높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성남지역의 거점 센터로서 고용노동부, 지역 유관기관, 기업체와 청년 고용 거버넌스를 구축해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