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 취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실습세미나’ 개최
상태바
서일대, 취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실습세미나’ 개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2.04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가 취업활성화를 위해 현장실습세미나를 가졌다.

지난 30일 서일대학교 호천관에서는 ‘취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 현장실습 운영과 과제’를 주제로 ‘2020 세미나 서일대학교 현장실습세미나’가 열렸다.

서일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 산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취업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국내외 현장실습 운영현황 및 사례(4년제 및 2년제), 현장실습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평가체계 구축 및 운영ᐧ성과, 직무 중심 현장실습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이 논의됐다.

1부에서는 취업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국내외 현장실습과 관련해 동양미래대학교와 부천대학교의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2부에서는 ‘전문대학 현장실습운영 - 대학생 현장실습의 이해를 중심으로’에 대한 주제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종우 연구위원의 발표가 이어졌다.

3부에서는 서일대학교 현장실습운영의 과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학생, 지도교수, 산업체의 발제와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를 준비한 서일대 산학협력단 현장실습지원센터 이재혁 선생은 “우수학교 운영현황 및 사례와 전문대학 현장실습 강의 진행을 통해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현장실습 참여 학생, 지도교수, 산업체의 발제와 자유토론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해 더 나은 현장실습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권혁민 학생(정보통신학과 19학번)은 “세미나를 통해 현장실습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다”며 “실습생으로서 문제점이 생기면 관계자와 소통해 개선하면서 더 나은 현장실습을 만들기 위해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일대학교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한 ‘2019년도 상반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인증심사’에서 ‘인증’ 판정을 받았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평가 인증하여 그 결과를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