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리더십 인사이트
상태바
[신간]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리더십 인사이트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4.02.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최신 리더십 에센스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나다!
좋은 리더가 되는 방법은 이미 거인이 된 훌륭한 리더의 어깨에 올라타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검증된 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최신 이론과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리더십 인사이트를 얻어보자! 
판형: 신국판, 쪽수: 256쪽, 정가: 17000원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경영 매거진으로 하버드경영대학원의 교수들뿐 아니라 세계적인 석학들의 최신 이론들을 아티클(article)로 소개하고 있다. 기업교육 강사들이 모여 만든 HBR리더십연구회는 현장에서 바쁘게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 리더들을 위해 HBR의 수많은 아티클 중에서 그들에게 꼭 필요한 리더십 에센스 40개를 뽑아 인사이트를 정리했다. 

 

이 책은 리더십을  '마인드셋', '사람관리', '성과관리', '조직관리' 4가지로 나누고, 세계적인 석학들이 말해 주는 보석 같은 지혜를 분석하여 리더들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관련 주제를 '사례 연구' '리더십 솔루션' '리더십 인사이트'로 풀어나갔다.

 

Chapter 1 ‘마인드셋'에서는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핵심인 신뢰와 리더십 마인드에 대해 알아본다.                                                                      Chapter 2 ‘사람관리'에서는 리더의 성과를 올려주는 필수 역량인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 방법을 살펴본다.
Chapter 3 ‘성과관리'에서는 실질적으로 성과를 내는 리더의 역할과 스킬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Chapter 4 ‘조직관리'에서는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방법과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 협업을 통해 갈등을 관리하는 방법, 효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방법 등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지금은 중간 리더이지만 곧 팀장이 되어야 하는 실무자, 이제 리더의 역할을 시작하는 신임 리더, 오랫동안 리더를 해왔지만 여전히 부족함을 느끼며 성장하고 싶은 리더들 모두에게 유익하리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