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인사교류자를 위한 필독서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 출간
상태바
[신간] 인사교류자를 위한 필독서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 출간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4.01.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로이북스)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로이북스)

도서출판 로이북스가 공무원 인사교류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담은 필독서인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을 출간했다.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은 공무원 인사교류의 방법과 절차, 그리고 성공을 위한 꿀팁을 상세하게 설명한 책이다.

‘공무원 인사교류’ 제도는 공무원 개인의 적성을 찾아가는 기회를 부여하고 맞벌이, 출산·육아, 부모 봉양, 가족 간호 등에 따른 고충을 해결하는 1:1 또는 다자간 상호 맞교환 인사제도 시스템으로 인사혁신처(나라일터)에서 담당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자신의 인사교류 경험을 바탕으로 인사교류에서 흔히 발생하는 실수와 이를 방지하는 방법 및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인사교류 과정에서 유의 사항과 주의할 점도 법률적 해설과 함께 상세히 알려준다.

제1장 공무원 인사교류의 개요에서는 인사교류의 종류와 자격조건 신청절차 등을 다루고 제2장 공무원 인사교류 궁금증 top10에서는 직렬과 직급이 다른 경우, 인사교류 시 직급인정 및 승진 절차, 면접 진행 등에 대해 다룬다. 제3장 인사교류 성공 꿀팁 10가지에서는 법적인 절차 이외에 인사교류를 진행하게 되면서 맞닿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꿀팁을 전수한다.

이 책은 공무원 인사교류를 준비하는 공무원들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이며 공무원 인사교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일반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무원 인사교류 성공비법’은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북큐브, 부커스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