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청소년지도분야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예정
상태바
12월 6일, 청소년지도분야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예정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3.11.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청소년지도분야 인적자원개발 포럼>이 12월 6일 서울역 그랜드센트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상담ISC와 한국청소년사업총연합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지원네트워크에서 후원한다. 

 

이 행사는 청소년 정책의 변화와 확장과정(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을 주제로, 청소년지도분야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미래전략 및 청소년 지도분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된 자리다. 행사의 주요 순서는 ▲인사말 ▲상담ISC 소개 ▲3인의 주제 강연 ▲질의응답 ▲청소년 지도인력 전문연수소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강연에서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소년 분야 전문가 3인이 참여하여 발표한다. ▲강영배 대구한의대학교 교수의 [일본 청소년 정책과제 및 방향], ▲김창진 홋카이도국립대학 연구원의 [삿포로시 히키코모리 지원정책], ▲김승혜 유스메이트 아동청소년문제연구소 대표의 [한국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 정책 현황과 방향]을 주제로 강의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시설 종사자들 50여 명에게 사전 신청(https://onoffmix.com/event/289918)을 받은 후, 오프라인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도 포럼에 참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