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연세대-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 박경민 기자
  • 승인 2019.11.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이 ‘Find Your Unicorn,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열린 채용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연세대 등 서울권 11개 대학과 서강대, 한국기술벤처재단이 함께 주최했으며,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만남의 장을 통해 고용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박람회는 △채용면접 △김동환 아이디어스 대표와 김미희 튜터링 대표의 ‘CEO 토크콘서트’ △다수의 기업담당자와 지원자들의 ‘그룹 면접’ △동료모집 장으로 마련된 ‘팀빌딩존’ △고민을 들어주는 ‘카운슬링존’ △인기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는 ‘프로모션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채용면접 부스에서는 스타트업 대표이사나 인사담당자가 직접 면접을 진행했으며, 서류전형이 없이 바로 만남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에 사전 면접신청자는 약 1000명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박소영 연세대 창업지원단 팀장은 “이중 지원자가 몰렸던 일부 기업은 이번 박람회 현장에 따로 부스를 마련해 현장 면접을 갖도록 했다”며, “올해는 특히 스타트업 인턴십 붐업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스타트업에 관심을 갖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는 2016년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스타트업 관련 대규모 채용 행사를 열었다. 이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요청으로 행사 횟수를 상·하반기 두 차례로 늘리는 등 현재까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