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일본전기반 1기 81%’ 일본 기업 채용 확정
상태바
영진전문대, ‘일본전기반 1기 81%’ 일본 기업 채용 확정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1.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가 올해 개설한 일본전기반(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이 80%이상 채용 확정이 돼 높은 취업 성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13일 영진전문대는 일본전기반 1기 재학생 16명 중 81%인 13명이 일본 4개 기업에 채용 내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영진전문대가 개설된 일본전기반은 지난 12일 ㈜호쿠타쿠 관계자들이 대학을 방문해 3명을 채용 확정하면서 내년 2월 졸업하는 1기생 가운데 81%가 취업을 확정지었다.

㈜호쿠타쿠는 풍력발전기기 서비스와 풍력발전기 유지보수 사업을 하는 회사로 일본 전역에 10개 유지보수거점과 독일에도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호 일본전기반 지도교수는 “일본 제조업 가동률이 높아 전기설비 운용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최근에는 스마트 제조시스템 도입이 활성화되면서 로봇제어, 프로그램자동제어(PLC) 분야에도 인재를 많이 찾는 분위기다.”며 “앞으로 전기 전공 학생들의 일본 진출은 아주 밝다”고 말했다.

특히 일본전기반은 영진전문대가 늦깎이로 개설한 해외취업반으로, 전기 관련 회사와 제조업체 설비를 관리할 메인터넌스(Maintenance)직과 로봇·자동화직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력제어, PLC, 로봇제어 등에 특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이정우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부장(교수)은 “우리 대학 타 계열에서 쌓은 해외 취업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리 계열도 일본 취업에 나섰는데 1기생 출발이 좋아 앞으로 일본 취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