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벤처 육성 창업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사내벤처 육성 창업프로그램 운영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8.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사내벤처 30개조(팀) 내외 모집[2차]···
‘케이-스타트업(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신청(8.7~9.8)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8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내벤처조(팀)를 모집한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중견·중소·공기업의 우수 기술인력이 창업에 도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사내벤처 운영기업(대·중견기업 등)이 내부에서 발굴·육성한 사내벤처조(팀)를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하면 선정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서 30개내외 사내벤처조(팀)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사내벤처조(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과 주관기관(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와이앤아처)으로부터 교육, 상담(멘토링), 관계망(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올해부터 운영기업은 사내벤처조(팀) 지원을 위한 규정과 인력, 재원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별도 선정평가 없이 운영기업으로 상시 등록이 가능토록하여 운영기업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사내벤처조(팀)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운영기업 등록절차가 선행돼야 한다. 사내벤처조(팀) 추천을 희망하는 운영기업은 8월 25일까지 ‘케이-스타트업(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운영기업 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등록 요건을 충족하는 운영기업에게는 사내벤처조(팀) 추천 권한이 부여된다.
 
또한 등록 운영기업의 사내벤처조(팀) 추천서는 9월 1일까지 창업진흥원 전자우편(openinno@kised.or.kr)으로 접수를 받으며 이후 별도의 신청 권한을 부여받은 사내벤처조(팀)는 9월 8일까지 해당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트업(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