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 취업 성공을 위해 '취UP 레벨UP!' 특강 진행
상태바
포항시, 청년 취업 성공을 위해 '취UP 레벨UP!' 특강 진행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2.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오는 20~22일 3일간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 포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취UP 레벨UP'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UP 레벨UP' 특강은 최신 채용 동향과 주요 고려사항의 이해, 채용담당자의 관점에서 입사지원서의 이미 파악, 주요 항목별 작성 능력 향상, 면접 평가 요소 분석과 답변 전략 습득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특강은 △1일 차 채용 과정에 대한 이해 △2일 차 채용 트렌드 반영 입사서류 작성법 △3일 차 면접 완성의 커리큘럼으로 참가자들이 선택적으로 취업 핵심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후에 참가자들에게 온라인으로 개인별 컨설팅을 진행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또는 모의 면접을 개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포항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 구직자, 취업 준비 대학생 및 고교 졸업 예정자(고3)는 누구나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https://www.pohang.go.kr/youthph)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지난 6~19일까지 2주간 선착순 30명을 모집 예정이다. 

이외의 자세한 내용은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포항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입사서류 작성, 면접 전략 등 핵심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