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신한금융그룹 청년취업 두드림 스마트원정대 출정식 개최
상태바
중진공․신한금융그룹 청년취업 두드림 스마트원정대 출정식 개최
  • 박경민 기자
  • 승인 2019.07.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목), 취업준비생, CEO멘토단 등 400여명 참여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청년취업두드림 기고만장' 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인 '4차 산업혁명 스마트원장대' 출정식을 실시했다. 사진=신한금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청년취업두드림 기고만장' 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인 '4차 산업혁명 스마트원장대' 출정식을 실시했다. 사진=신한금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과 7월 4일(목) 경기도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육성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스마트 원정대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선발된 청년취업 준비생, 4차 산업혁명 선도 중소·중견기업 CEO멘토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취업준비생들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서 꿈을 향한 도전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출정식은 ▲대표자 임명장 수여 ▲‘핑크퐁’을 제작한 스마트스터디의 최정호 CLO 특별강연 ▲카드 섹션 행사를 통한 ‘기(氣) 살리기’ 퍼포먼스 등 글로벌기업 현장탐방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구성됐다.

‘청년취업 두드림’은 2년차를 맞는 일자리 매칭 프로젝트로 청년구직자에게 ‘기고만장(氣GO滿場)’ 4단계 프로세스인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열정 가득한 인재를 발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기본 소양을 배양 ▲핵심직무 연수를 통해 취업을 앞둔 이들의 역량 고도화 ▲취업을 지원하는 일자리 매칭 등을 실시한다.

7월7일(일)부터 12일(금)까지 진행되는 스마트원정대 해외연수에서는 청년취업 준비생, CEO멘토단 400여명이 함께 심천 화창베이, DJI, BYD, 상해 SK하이닉스 등 기업 현장을 방문하며, 미션수행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채용을 앞둔 청년과 기업 간 취업 매칭을 지원한다.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이번 스마트원정대를 통해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인재로 성장하고, 선호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기대한다’며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 인재양성을 위해 더 좋은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