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등 4개 과학기술원이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2022 과학기술원 공동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4개 과학기술원 소속의 학생 창업 기업을 격려, 다양한 혁신주체와의 협력 도모 등 실험실 기반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날인 27일에는 학생 창업기업들을 위한 ‘1;1 투자 네트워킹 데이’가 진행 될 예정이다. 사전에 참가 신청한 창업기업들과 국내 주요 투자사 간에 IR 발표 및 투자 미팅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내로라하는 창업투자회사인 카카오벤처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 아이피에스벤처스 등이 참여한다.
28일에는 창업경진대회 본선이 진행된다. 대학별 창업기업 2팀이 선발돼 총 8팀이 본선에서 경쟁을 벌인다. 각 팀별 발표와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한 성적을 낸 팀에 시상과 부상 제공된다. 대상의 경우 과학기술부 장관상과, 부상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대상을 포함한 상위 두 팀은 미래과학기술지주(주)에서 1억원 규모의 SAFE 투자 우선권 및 TIPS 프로그램 추천 기회가 주어진다.
권순용 UNIST 산학협력단장은 “각 과기원들의 대표로 참여하는 창업기업인 만큼 우수한 창업 역량을 뽐내길 바란다”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 격려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