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오산 청년 STEP-UP' 운영
상태바
오산시, 청년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오산 청년 STEP-UP' 운영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8.2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유잡스 운암점과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지원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오산 청년 STEP-UP 2기’를 다음 달 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산 청년 STEP-UP은 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세분화된 채용 절차에 맞는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해 최종 합격까지 나아가도록 길라잡이가 돼 주는 유잡스의 새로운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이공계 취준생을 위한 이공계 모의 면접 실습 ▶엑셀 초보를 위한 SW 역량 강화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스마트스토어 창업 ▶단기 속성 면접 대비반-호올스 면접 스피치 ▶공기업과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NCS 직업기초능력 타파반 ▶NCS 문제풀이 클래스 등이 마련됐다.

오산시를 생활권으로 둔 만 19세부터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10월 중 상시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유잡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글 설문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선호 일자리정책과장은 "유잡스에선 청년들의 채용 실전 역량을 키우고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