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행정고시 발표, 행정직 연대, 성대, 기술직 한양대 약진
상태바
올해 행정고시 발표, 행정직 연대, 성대, 기술직 한양대 약진
  • 뉴스앤잡
  • 승인 2019.10.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행정고시(5급 공채-행정)에서 서울대의 쏠림현상이 다소 완화된 가운데 연세대와 성균관대가 역대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두각을 드러내 그 비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카이스트, 서울시립대, 경희대, 중앙대 등의 대학도 선전한 반면 고려대, 이화여대, 부산대 등은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고시 행정직 대학별 집계
행정고시 행정직 대학별 집계

 

행정고시 기술직 대학별 집계
행정고시 기술직 대학별 집계

 

특히 이번 대학별 현황 결과 눈에 띄는 특징은 연세대와 고려대의 격차가 ‘두 자릿수’로 벌어진 점이다. 그동안 양 대학의 수치는 ‘한 자릿수’ 격차로 엎치락뒤치락 순위 경쟁을 펼쳤지만 올해는 연세대의 압승으로 나타났다.

올해 연세대의 성과에 관해 연세대 김용호 학생복지처장(정치외교학과 교수)은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한 전략적 수험계획 수립 지원 및 수험생과 합격자와의 유기적 연계, 학생들의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2019년도 행정고시 기술직(기술고시)에서 서울대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양대의 약진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박빙의 승부를 펼쳤던 고려대와 연세대는 올해 고려대의 부진으로 연세대가 순위에 앞섰다.
 
서울대에 이어 한양대가 14명(21.2%)으로 고려대를 밀어내고 2위로 도약했다. 특히 한양대는 2차 합격자는 18명에 달하면서 서울대과 공동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면접 탈락자가 많이 나오면서 2위에 만족해야만 했다.
 
출처 : 법률저널(http://www.le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