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교생활 금쪽 상담 SHOW’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밭대, ‘학교생활 금쪽 상담 SHOW’ 세미나 개최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8.1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는 10일 ‘학교생활 금쪽 상담 SHOW’ 세미나를 개최하고 CTL 학습 서포터즈 학생이 발표를 하고 있다.
한밭대학교는 10일 ‘학교생활 금쪽 상담 SHOW’ 세미나를 개최하고 CTL 학습 서포터즈 학생이 발표를 하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0일 교내 도서관에서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재학생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생활 금쪽 상담 SHOW’ 세미나를 개최했다.

소규모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대학생활이 어렵거나 잘 모르는 신·편입생들을 대상으로 각자의 고민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아보고, 또한 대학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의 CTL(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센터의 약자) 학습 서포터즈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PPT 제작 및 발표방법, NCS와 취업 정보 등을 신·편입생들과 공유하며 대학생활 적응을 도왔다.

한밭대 CTL 학습 서포터즈 박건(중국어과 4학년) 학생은 “이번 행사를 기획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에 ‘전문 상담사가 아닌 우리가 과연 학생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있었지만 오히려 같은 학생이기 때문에 더욱 공감하고 도울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홍지(화학생명공학과 2학년) 학생은 “조원들과 서로 상담하는 시간이 재미있었고, 다른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만남의 자리가 주어져 감사했다”며, “CTL 학습 서포터즈들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동을 받았고, 기회가 된다면 서포터즈가 되어 다른 학우들을 돕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한밭대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들이 서로 고민을 상담하고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힘을 얻고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