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아이비김영과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 협약체결
상태바
인덕대학교, ㈜아이비김영과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 협약체결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7.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는 7월 22일 오후 2시, 인덕대학교-(주)아이비김영과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는 7월 22일 오후 2시, 인덕대학교-(주)아이비김영과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현직 디지털 분야 교육을 대학과 기업이 공동프로그램을 개발 및 IT개발 분야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을 연계하는 등 긴밀한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대학 LINC3.0 사업과 연계 현직 전문가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확대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진학·취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주)아이비김영, 메가스터디, 협력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학생 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확대 등에 나선다.

특히 이번 협약에 ㈜아이비김영 오창훈COO는 “㈜아이비김영은 편입 전문 교육기관으로 출발하였고, 2016년부터 ICT취업 교육을 확대하여 청년들의 대학 진학 및 취업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정을 통해 모기업인 메가스터디, ㈜아이비김영, 협력 ICT 기업 네트워크를 대학과 협력하여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에 한 축을 기여하는 계기가 되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디지털 인재 인력양성 맞춤형 인력풀 구축뿐만 아니라 산업계가 요구하는 청년 인력양성에 대학과 기업이 상호협력, 기업에서 요구하는 디지털 인재 인증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속가능 협력체제 구축에 큰 의미가 있다.

인덕대학교 박홍석 총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에서 요구하는 ICT분야에 대학 교육의 장을 열어 기업의 현직 전문가를 참여해서 디지털 인재 인증 프로그램으로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협력이 중요하며, 산학연 연계 교육을 통한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으로 청년 취업의 길을 확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