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ZEP) 마스터』
상태바
신간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ZEP) 마스터』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7.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시대, 사람들의 사회 활동이 거의 온라인으로 몰리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단순하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SKT의 이프랜드(ifland), 네이버 제트의 제페토(Zepeto), 게더타운(Gathertown)이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이다.

기업의 오피스 공간, 학교 교육, 지자체 회의 공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게더타운 맵이 제작돼 활용 가치를 높여 주고 있다. 

젭은 올해 3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모바일 앱 활용이 가능하고 게더타운의 한글판 버전이라 생각하면 된다.

젭은 플랫폼 설치도 편리하고 복잡한 과정 없이 하나의 URL을 보내면 클릭만으로도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하다. 아바타를 꾸미는 것도 편리하며 가상 오피스 공간을 원하는 인테리어로 꾸미기에도 좋다. 

자료 공유의 경우 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한다던지 강의를 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어 학교나 학원처럼 만든다거나, 회사 사무실 공간으로 재현해 재택근무에 활용하는 데 아주 유용한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젭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면 ‘NFT(대체 불가능 토큰)’ 기능의 장착으로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에셋스토어를 통해 디자인 콘텐츠를 구매해 맵이나 오브젝트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어 수익화에 도움을 준다. 이 점은 제페토 크리에이터들의 수익화와 비슷한 경우로 보면 될 것이다. 따라서 향후 젭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가장 큰 기대를 얻고 있는 점도 바로 이 NFT와의 연동 때문일 것이다.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ZEP) 마스터』는 총 3장으로 구성되었다. 1장 젭(ZEP)의 이해와 활용 사례, 2장 젭(ZEP) 플랫폼 활용 가이드, 3장 젭(ZEP) 플랫폼 활용 제안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