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비법, 목표 가지기! [곽동근의 에너지스타](12)
상태바
행복해지는 비법, 목표 가지기! [곽동근의 에너지스타](12)
  • 뉴스앤잡
  • 승인 2022.05.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바로 당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종이를 꺼내 1 년 안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적어 보자.

아내와 단둘이 하와이 여행, 영어로 강의하기, 행글라이더 타기, 연매출 세 배 성장, 흐뭇편지 회원 1만 명, 새 자동차 구입, 온 가족 캠핑카 타고 여행 떠나기, 에너지 클럽 까페 오픈……

1년 내에 하고 싶은 일들을 적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행복해진다. 당신이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 요즘 방송에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려는 사람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를 볼 수 있다. 행복은 그 꿈들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얻는 것이다. 밤하늘에 별똥별 하나가 떨어지고 있다.

“빨리 소원을 말해 봐!”

별똥별이 떨어질 때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한다. 과연 사실일까? 과학적으로 밝힐 수는 없겠지만, 나는 이렇게 믿고 있다. 별똥별이 갑자기 떨어지는 그 짧은 순간에 말할 수 있는 소원이라면 그것은 이미 오래도록 간직해 온 당신의 간절한 바람일 것이므로,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권법을 하나 배워 보자. 권법의 이름은‘학다리 권법’

 

에너지 퍼포먼스 - 학다리 권법

1. 자리에서 일어선다.

2. 양팔을 옆으로 벌리고, 한 발은 살짝 들고 두 눈을 감는다.

3. 30초간 넘어지지 않고 서 있을 수 있는지 시험해 보고, 또한 어떤 느낌인지를 맛본다.

4. 만약 발이 땅에 닿으면 얼마든지 다시 할 수 있다.

5. 30초가 지난 후 다시 한번 진행하는데, 이번에는 눈을 감지 않고 똑같이 양팔과 한쪽 발을 든다.

6. 들고 있는 발을 마음껏 움직여 보고, 높이 발차기도 해 본다.

 

학다리 권법을 해 보니 어떤가? 눈을 감았을 때는 뒤뚱뒤뚱 비틀거리는 내 모습이 많이 웃기면서 재미있다. 눈을 뜨고 다리를 들 때는 몸의 균형을 잘 잡을 수 있는데, 눈을 감으면 균형 잡기가 어려워진다. 학다리 권법은 우리 인생도 눈에 보이는 선명한 목표가 있어야 흔들리지 않는 인생을 살 수 있다고 알려준다.

 

열한 살 때 저는 하나님께 편지를 썼습니다. “하나님! 제발, 제발 배우가 되게 해 주세요. 예쁜 장면에 많이 나오게 해 주시고, 화장도 예쁘게 해서 올리비아 뉴튼 존 Olivia Newton-John 처럼 보이게 해 주세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같은 배우랑 키스도 부탁드립니다. 또 언제나 배우가 되고 싶다는 마음 변치않게 도와주세요.”

 

골든글로브 Golden Globes 상을 수상한 케이트 윈슬렛 Kate Winslet 의 수상 소감이다. 그녀는 엄청난 흥행성적을 올린 「타이타닉 Titanic」의 여주인공으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꿈만 같은 키스신도 찍었다.

 

지금 당장 이 책의 여백에 1년 안에 내가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것 세 가지씩을 적는 일부터 시작해 보자. 이 세상에서 목표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하는 모든 책과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목표를 이루는 방법에 대해 강조하는 것이 있다. 바로 “종이에 글로 써라!” 이다.

인생의 기적은 종이 위에 목표를 글로 쓰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건 행복이다. 그러기 위해 이루어야 하는 건 성공이고, 성공을 이루기 위한 핵심 기술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를 종이에 적어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