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전문대 링크 3.0' 59개교 선정
상태바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전문대 링크 3.0' 59개교 선정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5.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전문대 링크 3.0) 대상으로 59개 학교를 선정했다.

전문대 링크 3.0은 전문대학의 산학연협력 활동을 돕는 종합 재정지원 사업으로 올해 1천45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선정 대학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최대 6년간 지원(3년 뒤 평가를 통해 추가 지원 결정)을 받는다.

전문대 링크 3.0 대상 대학은 ▲ 수요맞춤성장형 ▲ 협력기반구축형으로 나눠 선정됐다. 수요맞춤성장형 지원 대상으로는 경기과학기술대·대전과학기술대·순천제일대·경북전문대·경남도립거창대 등 44개 학교가 선정됐다. 이들 학교는 평균 20억원 안팎의 지원을 받아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체계를 갖추고 기업가치 창출 지원을 강화하게 된다.

협력기반구축형으로는 명지전문대와 가톨릭상지대 등 15개 학교가 선정됐다. 이들 학교는 평균 11억원을 지원받아 산학협력 친화형 제도를 도입하는 등 산학협력 체제 기반을 만들게 된다.

교육부는 전문대 링크 3.0 사업을 통해 전문대학이 신산업·신기술 분야에서 실무형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고도화하게 하고, 각 전문대가 강점 분야 중심의 기업협업센터(ICC)를 운영하도록 할 방침으로 전문대학 간의 공유·협업은 물론 전문대-일반대, 대학-지역 산업체 간 교류·협업도 강화하도록 할 방침이다.

평가에 참여한 대학은 13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심의를 거쳐 이달 말 최종 사업 수행 대학이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