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대라서”, “야간대학이라서”, “분교라서”... [윤찬진의 성공취업의 원리](1)
상태바
“지방대라서”, “야간대학이라서”, “분교라서”... [윤찬진의 성공취업의 원리](1)
  • 뉴스앤잡
  • 승인 2022.04.18 08: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새내기들 설문결과에서 약 75% 이상이 취업문제를 고민하고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현실이다. (학교성적이나 공부 17.6%, 이성문제 6.9%)

입학 후 얼마 안 되어 남자들은 군대 간다는 이유로, 여학생들은 저학년이라는 이유로 준비하지 않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고학년이 되어서 후회하는데, 이는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다. 첫째, 학교에서 취업과 관련한 현실 및 동기부여 교육의 부족이며, 둘째, 여러분의 가장 친한 친구들을 잘못 만난 이유이다.

 

항상 미래를 걱정하고 취업을 고민하는 친구를 가까이 한 학생은 저학년부터 계획성 있게 취업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취업에 관심이 없는 친구들을 멀리하는 것이 성공취업의 열쇠이다.

저학년 취업 및 진로 강의시간 수강자들을 분석해 보면, 왜!! 취업교육 수강신청을 했는가? 질문하면 “30%는 학점 따기 쉬워서”, “30%는 선배들이 수강하라고 해서”, “30%는 졸업해서 제대로 벌어먹고 살려고”라고 대답한다.

이유가 어떻든 졸업반 선배들이 왜 저학년 때 수강하지 않았는가? 땅을 치면서 후회하는 교육을 수강하고 있음에 박수를 보낸다. 필자가 상담하면서 미취업자에게서 가장 듣기 싫은 변명으로는 “지방대라서”, “야간대학이라서”, “분교라서”, “재수 나쁘게 내가 졸업할 때 최고의 불경기라서” 등이다.

 

강의 때 학생들의 좌석 위치를 분석해 보면 수업 맨 앞에 앉아 있는 남학생들이 군대 제대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맨 뒷줄에 머리 염색하고 귀거리 한 학생들을 분석해 보면 대부분이 군미필 학생들이 많다. 역시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대학은 군대인 것 같다. 먹여주고, 재워주고, 사람 만들어서 학교에 복학시켜주는 것을 볼 때마다 남학생들은 가능한 하루빨리 현역으로 복무할 것을 부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수 2022-04-18 10:33:18
가장좋은 대학 군대!!
1년5개월 동안은 걱정없다가 남은1개월은 걱정과 고민이많아지는 시기죠 ㅋ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