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22년 신규 채용 진행 '3년간 1만2000명 규모 채용'
상태바
KT, 2022년 신규 채용 진행 '3년간 1만2000명 규모 채용'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2.03.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기 위해 내달 11일까지 SW 개발, IT 보안, ICT 인프라 기술, 유통채널 관리, 비즈 영업 등 5개 직무 분야에서 선발한다.

이 가운데 ICT 인프라 기술과 유통채널 관리, 비즈 영업 지원자들은 인턴십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경력직과 석박사 채용 전형은 연구개발, IT, 로봇, 바이오헬스 등 신사업 분야 중심으로 진행해 역량 있는 인재들을 연중 상시 채용하기로 했다.

스펙이 아닌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에 중점을 두고 인재를 선발하는 ‘SW 개발자 채용’도 신설한다. 서류전형과 적성 시험을 거쳐 선발하는 기존 채용 방식과 달리 SW 개발자 채용은 코딩 테스트가 첫 관문이다. 코딩 역량이 우수한 지원자는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인성 검사와 면접만 통과하면 KT의 신입사원이 될 수 있다. KT는 지난달 말 1차 SW 개발자 채용의 지원자 모집을 시행했고 2차 채용은 오는 8월 시행한다.

KT 경영지원부문장 신현옥 부사장은 “2022년은 KT에게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해인만큼 성장의 동력이 될 우수 인재를 다각적으로 영입할 것”이라며 “국민 기업으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청년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