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SDX 재단, 탄소중립·디지털 전환 선제적 대응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SDX 재단, 탄소중립·디지털 전환 선제적 대응을 위한 협약 체결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2.02.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협회장 김태환)와 SDX재단(이사장 전하진)이 탄소중립·디지털 전환 선제적 대응을 위해 22일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수요기반 상호 교육 세미나 및 박람회 등 행사 지원 ▲상호 네트워크 활용 및 홍보 지원 ▲탄소중립 기술혁신 R&D 기획·지원 ▲순환경제 정책연구 및 해외우수기관과의 협력체계 ▲기타 양 기관이 우호적으로 협력하기로 인정한 협업 사업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태환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협회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탄소중립 및 순환경제에 관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디지털 전환이 촉진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은 “기후위기 대응은 규제위주의 정책보다는 디지털전환(DX)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신산업을 창출하여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이른바 포지티브 정책을 추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번 '2022 탄소중립 EXPO'는 디지털전환 기반 하에 기후위기 대응이라는 새로운 탄소중립 전략을 소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탄소중립 산업을 정부기관, 지자체, 관련산업 종사자 및 시민에게 홍보하고, 저탄소 신산업 중심의 사업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 3일간 ‘탄소중립 EXPO’를 개최할 계획이다.

해당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탄소중립 홈페이지 또는 이가은 사원(070-4361-8137)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