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2 스마트공장엑스포’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2 스마트공장엑스포’ 참가기업 모집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1.2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가 오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2 스마트공장엑스포’ 기획관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스마트공장엑스포는 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 전시회로 국내외 다양한 선도기업이 참가하여 제조업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새로운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에서는 예년과 같이 전 산업분야의 디지털 전환 기술을 보유한 기업 대상으로 참가비를 일부 지원하는 기획관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관은 DX이노베이션과 DX컨소시엄으로 구성하여 디지털 전환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협업 및 응용하여 새로운 기술혁신을 선보일 수 있는 회원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및 5G 특별관을 조성하여 실제 다양한 활용 사례를 교류하는 장을 새롭게 마련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엑스포를 총괄하고 있는 김태희 팀장은 “DX이노베이션 기획관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제조메타버스/5G 특별관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요구사항이 발생하는 스마트 팩토리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 기술ㆍ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참가기업에서는 제조뿐만 아니라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실현을 위한 새로운 협업과 BM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스마트제조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SMBPC)를 오는 3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웨비나로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제조AI-BUS를 주제로 제조AI, 제조 빅데이터, 제조 메타버스, 지능형 로봇 등을 활용한 제조혁신 고도화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2022 스마트공장엑스포 참가기업은 오는 31일(월)까지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협회(담당자 : 박소현 주임 02-808-0829)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