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AI·SW 인재 확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설립한다"
상태바
정부, AI·SW 인재 확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설립한다"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1.1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올해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분야 인재양성에 3천285억원을 투입해 총 2만1천500명의 인재를 키우기로 했다.

정부는 AI 융합혁신 인재양성 사업을 신설해 이를 수행할 대학원 5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근 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 아카데미 2개를 신설하고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2곳도 개원한다.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캠퍼스 SW 아카데미'와 '네트워크형 캠퍼스 SW 아카데미'를 신설해 청년 인재 550명도 양성한다. 중소·벤처기업이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해 채용과 연계하는 '기업 멤버십 캠프'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캠프는 600여명의 인재를 모집한다.

재직자를 가르치는 AI·SW 교육 '산업전문인력 AI 역량강화' 사업은 총 4천80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초·중·고 대상 운영하는 AI 선도학교는 1천개로 확대하며 군 장병 2천여명은 온라인 AI·SW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SW정책관은 "청년 누구나 원하는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과기정통부는 향후 초·중·고 학생부터 청년, 재직자에 이르기까지 생애 전 주기 디지털 교육 지원체계를 더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