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이 누군가의 꿈이 되다' - 네트워크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 [정경호 박사의 저자 줌터뷰]
상태바
'나의 꿈이 누군가의 꿈이 되다' - 네트워크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 [정경호 박사의 저자 줌터뷰]
  • 뉴스앤잡
  • 승인 2022.01.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했던 직장인에서 회원직접판매 최고의 리더, 로얄 크라운 다이아몬드가 되기까지

이 책은 세계 최연소 로얄 크라운 다이아몬드 직급을 달성한 이영하 사장의 성공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왜 직접판매산업을 선택했고 어떻게 그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는지에 대한 성공 방법을 말해주고 있다. 현재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미래의 가치를 일깨워주고, 삶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고 있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꿈과 인생의 크기를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정경호 엔학고레 소통아카데미 대표가 <나의 꿈이 누군가의 꿈이 되다>의 저자 이영하 사장을 만나 '네트워크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영하 사장이 전하는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이야기에 집중해 보자!

저자 소개 및 책 소개 부탁드립니다.

강원도 횡성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가 직접판매 분야에서 15년간 사업을 진행하고 꿈을 이룬 뒤, 유니시티 최고리더에서 지금은 인큐텐을 통해 더큰 꿈을 이루기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의 꿈이 누군가의 꿈이 되다’라는 책을 냈는데요. 사실 각 분야마다 전문가분들도 계시고,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 일을 하지만, 각자 성공의 의미와 기준은 다 다른 것 같아요.

제가 직접판매 분야의 일을 해보니까 무에서 유를 창출한다는 것이 이론상으로는 참 괜찮은데 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각자의 어려움도 있고, 많은 고민 속에 계시는 것 같아서 제 노하우를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책을 쓰게 됐습니다.

간호사로 근무하다가 네트워크 사업으로 전환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한계점을 느꼈어요. 직장을 다니면서도 계속 투잡, 쓰리잡으로 수입을 늘리려고 노력을 했는데 그런 부분이 잘되지 않았을 때 이 분야는 돈을 투자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어요. '만약 저에게 돈이 있었다면 또 다른 자영업을 꿈꿔봤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하기도 해요. 하지만 누구나 배워서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고, 더 많은 수입을 통해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이 결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원대한 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꿈이라는 것이 계속해서 커지잖아요. 제게도 꿈을 심어주는 멘토 박진희 사장님 덕분에 직장인에서 직접판매분야의 성공자가 됐어요. 지금도 새로운 사업을 함께 하면서 더 큰 꿈들을 이룰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제 목표는 함께 하시는 분들의 성공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최종적인 목표는 직접판매분야 아시아 1등이에요. 회사가 아시아 1등을 하게 되면 저는 자연스럽게 그 안에서 함께하는 사장님들과 더 많은 무언가를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최근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요?

사업적인 측면에서 조금 부족하신 분들을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 항상 고민이죠. 사장님들에게 “통장에 수당 얼마나 들어오셨어요?”라고 물어보면 “이제 좀 좋아졌어요. 많아졌어요”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일을 할 때 타이밍적으로 성장하는 곳에 있어야 되거든요. 정체돼있거나 포화상태에 있는 시장에 있다 보면, 아무리 노력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아요. 제 과거를 돌이켜봤을 때도 성장하는 곳에 있을 때는 조금의 노력으로도 더 큰 성장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에는 어떻게 하면 우리 사장들의 수입을 더 많이 만들어드릴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하는 편이에요.

마지막으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다들 청년 취업난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사실 일이라는 게 내 마음에 쏙 들고 완벽하게 원하는 일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아요. 일은 네 가지로 분류된다고 봐요. 좋은 일이지만 돈이 안 되는 일, 싫어하는 일인데 돈도 안 되는 일, 싫어하는 일을 하면서 돈이 되는일,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되는 일, 마지막처럼 되면 너무 좋잖아요. 하지만 지금은 이런 것을 가릴 때가 아닌 것 같아요. 경제적인 부분을 떠나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행복입니다. 그리고 더 큰 꿈을 이루고 싶다면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일들을 한번 찾아보셨으면 좋겠어요. 열심히 하는 분들에게는 꼭 기회가 온다고 생각합니다. 준비하지 않으면 기회는 없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여러분 화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