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3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한밭대, 3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2.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가 오는 20일까지 인공지능(AI) 관련 직종 재직자를 대상으로 '제3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산업체의 관련 직종 재직자를 위한 4차 산업혁명 기술 프로그램으로, 국립대학 공공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며, 교육은 내년 1월 7~21일 매주 금·토요일 한밭대 국제교류관(S0동) 4층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 기초 △머신러닝 알고리즘 △딥러닝 기초 △딥러닝 기반 컴퓨터 비전 기초 △인공지능 응용 등으로 구성됐다. 컴퓨터공학과 전임교원 등 5명이 강의를 담당한다.

특히 인공지능 심화과정은 공무원, 기관 및 청사 직원, 기업 재직자, 연구원 등 인공지능 관련 직종 종사자가 현업에서 응용 가능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밭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용준 기획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재직자들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지난해 제1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올해는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원과 연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2회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