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채용 연계형 클라우드 보안 인재 교육 과정 모집
상태바
SK쉴더스, 채용 연계형 클라우드 보안 인재 교육 과정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11.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SK쉴더스가 교육훈련 기관으로 참여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교육 과정인 ‘SK쉴더스 루키즈’를 모집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정부의 국가 발전 전략 ‘한국형 뉴딜’을 뒷받침할 디지털·신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 20만명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업 훈련 교육과정이다. 디지털 선도 기업이 실무 중심의 훈련 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대학교 등 전문 교육기관이 운영에 참여한다. SK쉴더스는 3년째 훈련기관으로 참여하며 올해에도 클라우드 산업을 이끌어갈 실무형 보안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쉴더스는 ‘클라우드 보안 융합전문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안 전문가’ 과정 등 두 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각각 24명을 정원으로 두고 클라우드 보안, 데이터 보안 개발 및 컨설팅을 주제로 10개의 융합 프로젝트 수행을 목표로 한다.

SK쉴더스는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운영, 관제 등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사업 경험을 교육 과정에 반영했다. 화이트해커 그룹 ‘이큐스트'가 직접 설계한 모의 해킹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 대해서는 직접 채용을 진행하고, SK쉴더스와 채용 협약을 맺은 기업들에 채용 연계도 지원한다.

이용환 SK쉴더스 사업총괄은 “SK쉴더스는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안전망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가장 우선적인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며 “SK쉴더스 루키즈를 통해 교육생들이 클라우드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ESG 경영 활동을 더욱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