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3년동안 4만 6000개 청년 일자리 약속
상태바
[채용!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3년동안 4만 6000개 청년 일자리 약속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기업분석> 코너에서는 채용을 진행중인 기업 정보와 최신 트렌드, 경쟁사 소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기업 분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앞으로 3년간 청년 일자리 4만6000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이 중 3만 개는 현대차그룹이 직접 채용하는 방식으로 창출한다. 또한, 22일부터 ‘2022년 서비스 하이테크 인턴’(HMT) 채용을 진행 중에 있다. 현대자동차는 본사 및 전국 22개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자동차 기능 점검과 데이터 기반의 고난도 진단 및 정비 업무를 수행할 인턴사원을 선발하고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절차

서류전형 ▶ 실무면접 (인적성검사) ▶ 임원면접 ▶ 신체검사 ▶ 최종 합격

 

최신 트렌드 모아보기

현대차·기아, 美배터리 기업에 투자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 배터리 개발업체 `팩토리얼 에너지`와 전고체 배터리 기술공동 개발에 나선다. 29일 현대차·기아는 팩토리얼 에너지와 최근 공동 개발 협약(JDA)을 맺고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팩토리얼 에너지와 함께 전고체 배터리의 셀과 모듈, 시스템을 만들고 배터리 양산과 실제 전기차에 탑재하는 단계까지 아우르는 통합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팩토리얼 에너지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전기차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1회 완충 후 주행가능 거리를 20∼50% 늘릴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주요 완성차 제조업체에서 전략적 투자를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 제주 진출

현대자동차가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을 수도권과 부산에 이어 제주 지역에서 확대 운영한다. 제주는 친환경차 중심의 렌터카 이용률이 높은 대표적인 지역인만큼 현대차는 제주 지역에 한해 전기차 구독 상품을 중심으로 현대 셀렉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일 단위로 사용 가능한 아이오닉5 단기 구독 상품과 완전 자차보험·EV 충전카드 등 고객 편의 기능을 출시하고, 향후 월 구독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경쟁사

테슬라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선두에 있는 미국의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이다. Tesla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세단 Model S를 출시하며 21세기 차량에 대한 전 세계의 기대치를 높였다. 2015년에는 Model X, 2016년에는 Model 3을 출시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였으며, 2017년에는 트럭 Tesla Semi를 발표했다. 2019년에는 중형 SUV Model Y와 기존의 트럭보다 우수한 편의성과 기존의 스포츠카보다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Cybertruck을 발표했다.

GM

GM(제너럴모터스)은 미국 최대 자동차회사이다. 뷰익과 캐딜락, 쉐보레, GMC, GM대우, 홀덴 등의 사업 부문(디비전)을 통해 다양한 차종을 생산하고 있다. GM은 전 세계에서 수십 개의 자동차 회사를 인수·합병하며 덩치를 불렸다. GM이 계획하고 있는 전기 신차는 픽업트럭, 소형 크로스오버, 고성능 차량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인재상

고객 최우선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가치의 중심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는 고객감동의 기업 문화를 조성합니다.

도전적 실행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며 할 수 있다는 열정과 창의적 사고로 반드시 목표를 달성합니다.

소통과 협력

타 부문 및 협력사에 대한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나눔으로써 시너지효과를 창출합니다.

인재존중

우리 조직의 미래가 각 구성원들의 마음가짐과 역량에 달려 있음을 믿고 자기계발에 힘쓰며 인재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글로벌 지향

문화와 관행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를 지향하고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존경받는 개인과 조직이 됩니다.

 

기업정보

회사명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12

대표번호 02-3464-1114

사업종류 자동차 제조 및 판매 등

취급품목 자동차, 자동차 부품 등

매출액(2019년) 105조7,464억 원

사원수 70,593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