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혁신지원사업단, 컴퓨터드론과·환경보건학과 창업캠프 성료
상태바
충북도립대 혁신지원사업단, 컴퓨터드론과·환경보건학과 창업캠프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립대학교가 컴퓨터드론과·환경보건학과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이 창업캠프를 지난 18일(목)과 19일(금) 이틀간 천안상록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충북도립대학교 컴퓨터드론과 및 환경보건학과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창업트렌드-소셜미디어, 프랜차이즈 창업 ▲나의 창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린캔버스 작성 ▲청년 창업가 특강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1일차인 18일(목)에는 소셜미디어와 프랜차이즈를 분반해 창업 트렌드에 따른 아이템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나의 창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상품화하는 과정에 따른 창업 아이디어 개념 정리를 위한 기본 계획서를 작성하는 등 1시간가량 강의와 아이디어 코칭을 진행했다. 이후, '린 캔버스 작성하기'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논리적이고 실질적이며 체계적인 분석 과정을 학습했다.

2일차인 19일(금)에는 '청년창업가 On-Talking'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창업가에게 청년 창업에 대한 성공과 실패 사례에 대해 듣고, 창업 과정에서의 궁금한 점과 도움이 되는 제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백종운 링크플랫폼 대표가 진행하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전략' 강의가 진행됐으며, 소셜 미디어의 홍보/마케팅 활용 방법, 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 사례를 학습했다.

이번 창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금번 창업캠프에 참여한 강사들의 전문성에 대해 만족했다(93.3%) △창업캠프의 교육 내용에 만족했다(100%) △창업캠프를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93.3%) 등 전반적으로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하는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