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22일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 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가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을 전문대교협 회의실에서 22일 개최했다.

전문가 재능나눔은 교수,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중 자신의 재화나 재능을 타인이나 단체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전문가 재능사랑 나누미'로 위촉해 지자체-전문대학-산업체 간의 지역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전문가 재능사랑 나누미'에는 디자인(CI, 캘리 등), 사회자, 레크리에이션, 사진, 영상 등 분야별 전문가 20명이 위촉됐으며,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에서는 민간드론수색구조대를 운영하며 실종자를 수색하는 권희춘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드론/인공지능), 홍성훈 미디어그룹 더원 회장(방송/언론), 콘텐츠제작 및 진행을 통해 재능나눔을 실천하는 이승현 동서울대학교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 교수(방송/사회), 청년들에게 잡지/영상/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하는 김진희 LOCAL UP 대표(청년문화/지역활성화), 한만용 서일대학교 세무회계학과 교수(세무회계/비즈니스경영)가 선정됐으며 이후, 전문가 재능나눔 현황보고 및 발전방안 논의가 진행됐다.

한광식 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은 이번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에 대해 "'전문가 재능사랑 나누미'의 재능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전문대학의 교육과 학생에 도움되는 구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