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제5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 개최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제5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1.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견-스타트업 협업사례 및 우수 스타트업 IR피칭 선보여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오는 11월 19일(금) 14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제5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를 개최한다.

이번 회차는 대·중견-스타트업 협업사례 및 우수 스타트업 IR피칭을 통해 그 간의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대·중견-스타트업 협업사례는 우수 스타트업인 스마트마인드와 아고스비전, 텐일레븐이 맡았다.

첫 번째 발표기업인 스마트마인드는 빅데이터·AI 전문 스타트업으로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 사에 빅데이터·AI를 활용한 응용 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데이터로부터 정확한 의사결정에 이르기 위한 단계와 속도를 혁신적으로 단축한 사례를 밝힐 예정이다. 두 번째 발표기업인 아고스비전은 3D 비전 센서 전문 스타트업으로 광시야 3D 비전 센서 기술을 현대자동차 서비스 로봇에 적용하기 위한 R&D 협업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AI 기반 건축설계 전문 스타트업인 텐일레븐은 호반건설에 적용한 건축 자동설계 솔루션과 모듈러 공법 건축 협업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 스타트업 IR 피칭은 지난해 1회 상생라운지 참석 스타트업인 에이비에이치와 올해 참석 스타트업인 케빈랩과 필로포스가 진행할 예정이다.​

IR피칭 스타트업 사업내용
에이비에이치(첨단제조 분야) 제조현장 데이터 품질·공정개선을 위한IIoT(산업용사물인터넷), IIoS(산업용인터넷서비스)기반AICBM (AI, IoT, Cloud, BigData, Mobile)기술 적용 최적화 솔루션 기술
케빈랩(에너지 분야) Cloud・IIoT・AI기반의 지능형 에너지 수요관리 플랫폼 기술
필로포스(바이오 분야) 휴대가능한 망막단층촬영기기 개발 및 이에 기반한 비대면 원격안과 서비스 기술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본부장은 “지난해 9월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본 행사는 수많은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디지털전환 상생 협업플랫폼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내년에도 상생라운지는 계속 진행되며, 더욱 많은 중견기업과 스타트업들이 디지털전환의 퀀텀점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트리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본 행사 강연 및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최윤혁 차장(070-4361-8136)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