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 13일 온라인 진행
상태바
'2021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 13일 온라인 진행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11.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KOTRA)가 오는 13일 주미대한민국대사관 주최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웹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국제기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취업설명회(1부)와 멘토링 질의응답(2부) 세션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UN, 세계은행, 국제통화기금(IMF), 미주개발은행(IDB) 등의 인사 담당자와 취업자들이 국제기구 취업 정보 및 취업 노하우를 설명한다. 또 최영수 뉴욕주 변호사가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궁금해하는 취업비자 제도 등 이민법에 대해 설명하고 김현정 한국산업인력공단 대리가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제도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기관별 온라인방에서 국제기구 취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국제기구 취업을 위한 멘토링에 나선다. 취업설명회 녹화본은 유튜브 채널 '코트라 비즈채널'과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의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직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하고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2021 주요 국제기구 취업설명회’는 시차로 인해 직접 참여가 어려운 한국 구직자를 위해 행사 후 월드잡플러스 유튜브 채널 등 관련 사이트에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