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와 인도네시아 팬들의 한국 골목놀이 한판 대결, 온라인으로 즐긴다
상태바
슈퍼주니어와 인도네시아 팬들의 한국 골목놀이 한판 대결, 온라인으로 즐긴다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11.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2021 한류생활문화마당 모꼬지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주간을 온라인 개최한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세계적인 돌풍 속 간식, 놀이, 패션 등 한국 생활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2021 한류생활문화마당 모꼬지 대한민국(이하 모꼬지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주간을 11월 8일(월)부터 14일(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한류 열풍이 거센 인도네시아 주간에는 슈퍼주니어에 규현이 합류해 에이스(A.C.E.), 드림캐쳐와 함께 현지 팬들과 만날 준비 중이다. 인도네시아는 인구수 세계 4위의 아세안 핵심 국가이자 최근 우리나라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새로운 한류 열풍이 부는 나라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한국 드라마를 정기적으로 보는 시청자가 91%에 달할 정도로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다. 


11월 8일(월) ‘미니토크’에서는 가수 에이스(A.C.E)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밀키트 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조리하며 한식을 매력을 알린다.

10일(수)에는 생활한복, 아웃도어 패션 등 한국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고, 인도네시아 전통 의복을 입어보며 양국의 의복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12일(금) 미니토크에는 드림캐쳐가 출연해 한국의 캠핑 문화를 주제로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한다.

‘한국의 계절 간식’, ‘윷놀이로 떠나는 랜선 여행’, ‘골목놀이’ 등인도네시아 팬들과 실시간으로 즐기는 최신 한국 생활문화 11월 14일(일) 오후 6시에는 ‘모꼬지 라이브’가 인도네시아 주간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슈퍼주니어의 규현과 에이스, 드림캐쳐가 출연해 약 3시간 동안 인도네시아 및 전 세계 한류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날은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 간식’, ‘윷놀이로 떠나는 랜선 여행’, ‘한국의 골목놀이’를 주제로 양 국의 문화 차이를 비교하고, 한국의 최신 생활문화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꼬지 라이브는 모꼬지 대한민국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며 전 세계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현지 유튜버가 참여하는 ‘미니토크’와 ‘온라인 전시’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및 소비재 상품을 알리는 등 우리 기업을 지원하는 행사들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