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아이템검증프로그램 ‘중국 전수’
상태바
한남대, 창업아이템검증프로그램 ‘중국 전수’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10.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18일, 중국 쓰촨국제융합기술유한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남대의 차별화된 창업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을 이전키로 했다.

창업 프로그램은 기술 중심의 스타트업 업체들이 보유한 창업 아이템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해온 노하우를 담고 있다.

지난 2019년 한남대는 중국 쓰촨성 인민 정부 공식 초청으로 한·중 협력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국 국영기업인 쓰촨 스마트산업발전그룹 등 중국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중국 교육기업 등의 프로그램 이전 요청이 잇따르자, 장춘시 한·중국제협력시범구에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 개설을 준비하고 있는 쓰촨국제융합기술유한회사에 관련 노하우를 이전키로 했다.

손운호 쓰촨국제융합기술유한회사 대표는 “한남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의 중국 사업파트너로 활동하면서 창업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지하고 있었다”며 “장춘시의 신규사업에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시장 중심의 한중 스타트업 육성을 비롯해 글로벌 기술이전 사업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룡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장은 “창업 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의 해외이전을 통해 향후 사업 참가자들의 해외 진출 및 해외 스타트업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창업생태계 구축에 한발 앞서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