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9.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학생부터 예비 창업가까지 미래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총상금 1950만원 규모의 '2021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을 연다.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은 시민들이 마음껏 분석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캠퍼스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 행정과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장이다. 서울시가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공모전 사전 참가 신청서는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 주제는 자유다. 참여자들은 서울 아파트 시세, 나 홀로 소비 카드 데이터, 자치구별 택배차량 운행량 등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분석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거나 사회문제 해결 방안, 공공 이익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도출하면 된다. 수상작품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정책 기초자료로도 활용된다.

최종 11개 수상작을 선발한다. 수상작품이 창업과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스타트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큐베이팅 공간(S빌리지) 입주 우대,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민간협력 파트너 투자연계, 법률 지원 등이 있다.

특히 치열한 심사와 경쟁을 거쳐 선발된 상위 8명에게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빅데이터 인재양성 인턴십 프로그램(AI-DT연구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 표창과 함께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상위 3개 팀에게는 오는 11월에 개최될 예정인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에서 우수작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박종수 서울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예비 창업자에게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