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1' 참가
상태바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21' 참가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9.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이하 SF+AW2021)'가 개최됐다.

스마트공장,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이하 SF+AW2021)’가 8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SF+AW2021은 코로나19 펜더믹 이후 코엑스 전관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스마트제조산업 전시회로 대한민국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개최 전부터 전 산업계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끄는 미래형 제조기술과 솔루션들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공장 솔루션 장비와 함께 디지털 혁신기술(IIoT, 5G, AI, BigData 등) 등 국내외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 기술이 전시됐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부스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C홀에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는 C홀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대학 졸업 구직자 취업 매칭과 함께 우수 중소기업 정보제공 및 취업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직업교육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협의체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 성과와 중소기업 인식 개선사업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의 회원대학으로는 △대전보건대학교 △동강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명지전문대학 △영진전문대학교 △인덕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전주비전대학교 △충청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경성대학교 △계명대학교 △국민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명지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안양대학교 △원광대학교 △인제대학교 △인하대학교 △중원대학교 △충북대학교 △한남대학교 △한성대학교 △호남대학교 △호서대학교 등이 있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김영조 사무총장이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김영조 사무총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회원대학과 함께 중소기업-대학 간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핵심인재 발굴 및 인재 추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창원 이사가 iDX 협업지원센터, 산업디지털전환 연대 등 협회에서 추진 중인 산업디지털전환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C홀에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참관객들에게 iDX 협업지원센터, 산업디지털전환 연대 등 협회에서 추진 중인 산업디지털전환 활동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국가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하나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중견 제조기업들의 글로벌 제조기술 경쟁력 디지털 기반의 산업 혁신성장을 목표로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산업지능화 생태계를 조성하고, 모든 산업 관련 수요·공급기업 간 협업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C홀에 마련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부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창원 이사는 "지난 6월 산업부에서 런칭한 산업 디지털 전환 협업지원센터(iDX센터) 사업을 협회에서 주관하게 됐다. 협회는 iDX와 관련해 각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공통 기술을 찾아 테스트 베드를 만들고, 각종 자료나 데이터를 적용하고 표준화 개발까지 진행하는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업종별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기동부지회(회장사 ㈜아이지), 경기남부지회(회장사 ㈜21세기)와 함께 지회 특별관을 구성해 협회 소속의 전국 지회 활동과 지역별 산업디지털전환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기동부지회 특별관에 참여한 (주)아이지

(주)아이지는 메카트로닉스, STEM, 전기/전자, 기계/로봇, 정보통신,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Hardware 및 Software를 개발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다년간 꾸준히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개발 및 경험을 토대로 스마트팩토리 사업, 로봇활용공정개선 사업, NCS기반제조/서비스업, 해외 ODA 사업, 첨단기술교육센터 사업의 컨설팅 및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기남부지회 특별관에 참여한 (주)21세기

(주)21세기는 초정밀 레이저 미세홀 가공, 초정밀 진공 금형, 초정밀 반도체 금형, 칼날 등의 초정밀 가공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제품 초기 개발부터 초정밀 가공을 통한 완성품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며 고부가가치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이외에도 다쏘시스템 코리아, 한컴MDS, 티라유텍, 에스에프에이, 델타일렉트로닉스 등 스마트제조 관련 500여개 기업이 참여해 관람객과 기업들에게 국내외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줄 신기술과 혁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엑스포는 10일(금)까지 진행되며, 엑스포 기간 내 열리는 부대행사인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에서는 “다가온 미래,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관련 기술·혁신사례·인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첫날인 9일(목)에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기술인 빅데이터/AIㆍ클라우드 컴퓨팅ㆍ5GㆍIIoTㆍ머신비전 등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으며, 10일(금)에는 스마트제조 가치사슬의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DX 인프라, DX BM, 업무혁신, DX 생산, Green Digital 등에 관한 다양한 사례와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online.automationworld.co.kr) 또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https://www.kosmia.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