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롯데, CJ, 포스코 등 하반기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
상태바
삼성, 롯데, CJ, 포스코 등 하반기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9.0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취업시즌을 맞아 대기업 신입공채와 상시채용이 한창이다.

삼성그룹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해 13일(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 외에도 롯데그룹, CJ그룹, 포스코그룹 등 대기업 계열사에서 상시채용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2021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13일(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회화자격 보유자는 지원 가능하다. 삼성그룹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의 계열사가 참여한다. 삼성그룹은 13일(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하고 직무적합성평가에 이어 10~11월 중 직무적성검사(GSAT)를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11~12월중 면접을 통해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자세한 채용직무 소개와 우대사항은 삼성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그룹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 입사 가능한 학사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분야와 모집마감일은 계열사별로 다르다.  '롯데렌탈'과 '롯데오토리스'는 22일 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하고, '롯데정밀화학'은 26일 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계열사별 모집직무와 우대요건은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그룹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국내외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는 지원 가능하며, 모집마감일은 계열사별로 상이하다. 'CJ제일제당', 'CJ CGV'는 26일 18시까지, 'CJ올리브영'은 26일 22시까지, 'CJ ENM'은 26일 23시, 'CJ LIVECITY'는 26일 2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외에 'CJ프레시웨이'와 'CJ대한통운'은 27일 18시까지, 'CJ올리브네트웍스'는 27일 19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계열사별 모집직무와 우대요건은 CJ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그룹은 '하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그룹 계열사 중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기업은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이다. 기졸업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회화자격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와 모집마감일은 계열사별로 달라, '포스코'와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은 13일 14시까지 지원자를 '포스코건설'은 17일 1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계열사별 모집직무와 우대요건은 포스코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