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2022학년도 국방군사계열 개편
상태바
영진전문대, 2022학년도 국방군사계열 개편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9.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가 부사관계열을 국방군사계열로 개편하고, 계열 내 항공정비부사관과, 응급구조의무부사관과, 전투부사관과를 신설한다.

신설학과 특성화 내용을 살펴보면 항공정비부사관과는 전국 유일의 공군 부사관학군단 설치 협약과 육·해군 학군제휴 협약에 따라 항공정비, 전자통신 분야의 전문지식 습득 및 직무역량을 배양, 군의 중견 간부로서 자질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전문 기술부사관을 양성한다.

응급구조의무부사관과는 육·해군과의 체결한 특수학과 협약에 따라 주문식교육을 운영, 군에서 요구하는 의무 및 의무행정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의무부사관을 양성한다.

전투부사관과는 육군과 학군제휴 협약으로 2년간 육군 군 가산복무 지원금을 받는 전투부사관(군 장학생)에 지원할 수 있으며, 육군에서 요구하는 주문식교육과 전문 실기실습 중점의 수업 진행을 통해 군사학 전문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부사관을 배출한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전국 유일의 공군 부사관학군단을 창설해 제5기인 올해까지 공군부사관으로 총 130명을 배출했다. 최근 5년간 육해공군 부사관으로 총 682명을 배출했다.

또, 최근 강원 고성군의 거진정보공고와 항공정비부사관 양성을 위한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거진정보공고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은 영진전문대에 무시험으로 입학할 자격을 부여하고, 각종 장학금도 지원한다.

정석재 국방군사계열 교수는 “국가관이 투철한 최정예 부사관을 양성하기 위해 ‘학과’를 신설, 과 단위로 신입생을 선발해 특화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